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📝비즈니스 보고서 작성법

- 보고서를 만들 때는 전체를 이해하고 만들기

- 보고받는 사람 입장에서 작성

- 의사결정을 받기 위한 것 (보고가 아니라 선택을 강요)

- 개조체로 작성

- 가독성, 일관성있게 작성

- 간결하고 명확하게 결과를 앞에 제시 후 이유를 뒤에 자세히 설명

 

- 제목 [구체적이고 뚜렷한 핵심 키워드 사용]

- 개요 [5줄 넘지 않는 핵심내용과 이해 하기 쉬운 해결방안]

- 내용 (목적, 현황, 문제점, 해결방안으로 구성)

추친배경(사업개요, 행사개요, 검태배경, 추진목적),

추진사항(진행 경위 객관적 자료 바탕으로 일자별 기재),

문제점(뚜렷하고 이해쉽게 발생원인 분명하게 쟁점사항 등으로 검토내용),

검토의견(해결책임 신뢰성있게 명확하게 통계), 기대효과(결과)

 

 

📝워드(보고서) 작성 팁

글씨체 : 휴면명조 또는 헤드라인M

폰트 : 16p ((보고 받는 사람 나이에 따라) 폰트 크기를 조절)

여백 위 : 10, 아래 : 10, 왼쪽 : 15, 오른쪽 : 15

줄간격 : 130(커진 만큼 많이 담게 조절)

블루 or 볼드체 : 중요한 것

- 헤드라인(3칸 들여쓰기)

· (4칸들여쓰기)

※참조내용 중고딕 (3~7칸 들여쓰기)

 

📝시말서

선사과 - 내용 - 다짐

 

📝이메일

정서적인 터치가 있어야한다.

예)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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