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📝유니티 게임엔진

유니티는 3D, 2D 게임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게임 엔진이다

 

📝대화형 프로그래밍

사용자가 일반 언어로 컴퓨터에게 지시하거나 시각적으로 프로그램을 조작하여 쉽게 코드를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입니다 또한 코드 블록을 중간 중간에 실행시켜서 결과를 보는 등 마치 컴퓨터와 대화를 하는 듯하며 초보자나 비전문가들에게 더 친숙하고 접근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 누구나 간단하게 코딩을 시도할 수 있게 됩니다

→ Jupyter Notebook, Scratch 등... 제품 존재

 

📝임베디드

임베디드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할 수 있게 프로그래밍을 한 것 이다 → 드론, 무인기, 로봇 등...

 

📝워드프레스

PHP로 작성된 오픈 소스 웹사이트 도구(Contents Management System)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손쉽게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도구 또는 플랫폼입니다.

 

📝소프트코딩

데이터를 상수로 입력하는게 아닌 동적으로 변화를 받을 수 있는 형식으로 코딩하는 걸 의미한다.

코드를 바꿔주지 않아도 값을 동적으로 요청해서 보내면 알아서 동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동적인 것 즉, 사용자마다 달리 보인다든지 등에 사용하면 좋다

 

📝하드코딩

데이터를 코드 내부에 직접 입력하는 것 → final String Time = "시간" 이런식으로 바뀌지 않게 고정적으로 만들어서 사용한다

페이지를 변경할 때 바뀌는 부분을 하드코딩을하면 계속 바꿔줘야하는 문제점이 있다

 

📝가상환경

A라는 프로젝트는 node.js 16버전이 필요한데 B라는 프로젝트는 node.js 12버전이 필요한 경우 서로 환경을 분리 시켜서 영향을 안 받게 하면 개발할 때 버전 문제로 충돌이 일어날 일도 없고 나중에 Build하거나 프로젝트 공유 등 충돌 문제도 없을 것이다 따라서 각 프로젝트 별로 별개의 가상환경을 만들어놓고 사용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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