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📝인터프리터

한 줄씩 프로그램을 해석하고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이다. 목적프로그램을 사용 안 한다 

즉, 번역 속도는 빠르지만 프로그램 실행 시 매번 번역해야 하므로 실행 속도가 느리다

Virtual Machine을 두고, 머신 위에서 interpret을 수행하게 된다.

 

📝컴파일

목적 프로그램(Object Program)으로 번역하는 프로그램

번역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, 한 번 번역한 후에는 다시 번역하지 않고 하나의 패키지로 매우 빠르게 작동한다.

많은 메모리를 소모 (C++ , Java) (고급언어 -> 기계어) 바이너리 코드(binary Code) [ 0 또는 1 ]로 변환

 

📝목적프로그램

기계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( 컴파일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)

 

📝인터프리터? 컴파일?

프로그램을 인터프리터방식이냐 컴파일 방식이냐를 이분법적으로 생각하는 건 옳지 않다는 의견을 들었다

왜냐하면 파이썬의 경우만해도 컴파일기능도 있고 인터프리터 형식도 같이 취하고 있다고한다.

한 줄씩 읽어 인터프리터가 바이너리코드로 변환시키고 모듈과 합쳐서 인터프리터가 실행 프로그램을 생성한다.

 

📝빌드

소스코드 파일을 실행가능한 소프트웨어 산출물로 만드는 일련의 과정을 말한다. (.exe 등...)

빌드의 단계 중 컴파일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 컴파일은 빌드의 부분집합이라 할 수 있다.

 

📝스레싱

지나치게 페이지 부재가 많이 발생해 성능이 저하되는 현상

 

📝페이지부재

작업을 처리할 때 100개의 작업을 처리해야할 때 10개의 작업만 할 수 있으면 90개의 작업은 대기해야하는데

작업처리할 공간에 들어가지 못하는 시간이 길수록 페이지 부재가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.

     

📝인터리빙

주기억 장치의 액세스 속도를 빠르게 하기 위한 기술이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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